잠언 24장: 지혜로 집을 짓고 미래를 준비하는 삶

잠언 24장 말씀을 통해 지혜가 우리의 삶과 집, 그리고 미래를 세워가는 과정을 묵상합니다. 생업과 준비, 그리고 하나님의 성전으로 지어져 가는 삶의 의미를 살펴봅니다.

잠언 24
14 지혜가 네 영혼에 그와 같은 줄 알아라. 만일 네가 그것을 발견하면 미래가 있고 네 희망이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직역성경)

지혜로 인해 집이 지어진다. 태초에 온 땅과 하늘들의 기초를 놓은 분도 지혜, 그분이셨다. 그는 마치 장인과 같았다. 그 지혜로 인해 나의 미래, 희망이 결코 끊어지지 않는다. 밖에서 일을 준비하고 땅에서 내게 맞도록 한 다음에 나의 집을 짓는 것이다. 곧 생업을 준비하는 시간들이 어쩌면 지혜를 발견하는 과정일 수도 있다.

나의 몸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성전 아닌가. 지혜는 나를 결코 무너지지 않을 하나님의 집으로 지어 가신다. 그러므로 지금은 나의 집을 짓기 전에 바깥일을 준비하고 밭일을 정리하는 때인 것이다. 놀고먹을 수는 없지 않은가. 이 땅에서 살려면 반드시 자기의 생업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예수님도 이 땅에 사실 때 일을 하셨다. 생업을 하면서 지혜를 배워 간다. 집 지을 준비를 하는 것이다. 그분이 나를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집으로 만들어 가신다. 여기에 나의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는 것이다. 아멘.

Comments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Akismet을 사용하여 스팸을 줄입니다. 댓글 데이터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세요.